코벤트리 대학교 자동차 디자인 학과 입학 성공!

//코벤트리 대학교 자동차 디자인 학과 입학 성공!

코벤트리 대학교 자동차 디자인 학과 입학 성공!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벤트리 대학 진학 파운데이션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세계적 명성의 코벤트리 대학교 자동차 디자인 전공(BA (Hons) Automotive and Transport Design)으로 입학하는 이**학생이 직접 작성해준 후기를 전해드려요~

coventry_코벤트리_파운데이션

Q. 영국 유학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그 많은 파운데이션 학교 중에서 코벤트리 대학 진학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저는 산업디자인! 그중에서도 특히 운송기기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서 영어권 국가인 미국과 영국에 있는 학교를 알아보던 중, 영국이 미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학비가 저렴하기도 하고, 또한 코벤트리 대학교가 (우리에게 자동차 디자인으로 알려진) Automotive & Transport design 부분에서는 최고의 위치에 있다고 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고자 하는 전공이 특성화되어있는 학교이기 때문에 파운데이션 또한 자연스럽게 코벤트리 대학 진학 파운데이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파운데이션을 마치셨는데 만족하시나요?
그리고 가장 어려웠던 점이 있었다면 어떤 부분이었나요?

A. 사실 미술이라면 실기만 할 줄 알았지 미술사 부분은 전혀 알지를 못 했습니다.
그렇기에 과목 중에 Art skill이라는 과목이 미술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쌓는 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크게 어려웠던 부분은 딱히 없었는데, 마지막 텀의 프로젝트가 약간 자기주도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라 그 부분이 익숙하지 않았던 저는 조금 어색하고 어려웠습니다.

Q. 한국과 비교해서 영국의 교육시스템은 어땠나요?  
파운데이션 수업방식은 어떤가요?

A. 일단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심적으로는 조금 더 편안했습니다.
학생 수도 저 같은 경우 1월에 들어온 학생이기 때문에 class 인원수가 11명이어서 모두 다 거리낌 없이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는 자유로운 분위기였습니다.
개인 작업을 진행할 때에도 고민되는 것이 있으면 선생님들께 조언을 쉽게 구할 수 있는 분위기에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Q. 과제는 어땠어요?

A. 대부분의 과가 그렇듯이 아트 파운데이션 또한 리서치 과제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특히 아트 전공의 특성상 대부분의 리서치 과제는 미술사, 디자이너, 디자인, 영감받은 물체 등등이었고, 매 작업마다 자신이 한 스케치북 뒷면 또는 여백에 항상 evaluation을 적어야 했습니다.
mid-term이나 final 기간이 다 되어가면 빠진 것은 없는지 항상 체크하고 채워 넣어야 하기에 바쁘긴
하지만, 나머지 기간에는 크게 무리 없었습니다.

coventry_코벤트리_아트_파운데이션Q. 과정의 평가 방식은 무엇인가요? 

A. 총 3학기가 진행이 되고, 각 텀(학기)마다 mid-term presentation 및 final presentation이 진됩니다. 물론 스케치북도 이 시기에 같이 제출합니다.
모든 Final 기간에는 디자인 시트와 스케치북, 리포트,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이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하나의 방식으로만 평가를 하는 게 아니고 여러 가지를 준비한 것을 바탕으로 평가를 하므로 물론 정신없고 피곤하지만 평가에 더욱 믿음이 갑니다.
마지막 결과에서 40%를 넘기면 통과입니다.

Q. 학과 공부 이외에 여가를 보낼 때는 어떻게 하셨나요? 

A. 저는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라 배드민턴 라켓을 구매해서 친구들과 시간이 남을 때 치곤했어요.
또 학기 중에도 여유가 있을 때 다른 나라 친구들과 기차 타고 근처 도시인 버밍엄에 쇼핑을 나가기도 했구요.
텀과 텀 사이에는 약 2-3주가량의 방학이 있는데 그때에는 영국에 머무르지 않고 근처 유럽 국가들을 많이 여행하며 미술에 대한 감각을 익히기 위해 미술관 관람 및 유적지 관광도 했어요.

Q. 과정을 하면서 각국의 외국 학생들과는 어떻게 지냈나요? 

A. 일단 기본적으로 class 인원수가 적기 때문에 모두 모두 친하게 지내고, 그룹 과제를 하거나 자신의 의견을 얘기할 때 아무래도 각 나라의 문화적인 성향이 나타나기 때문에 그런 것을 공유하면서 친해지기도 합니다. 개인과제지만 도서관에 같이 가서 서로 도움을 주면서 친분을 쌓기도 했고, 생일파티나 게임을 하면서도 많이 친해졌어요.

coventry_코벤트리_학생후기Q. 코벤트리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UCAS 지원을 하셨나요? 

A. 저는 진학하려는 대학과 파운데이션이 같았기 때문에 UCAS를 통해 지원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뤄지는 영어시험 및 아트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코벤트리 대학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학교에서 진학 상담은 어떻게 도움을 받았나요? 지원하시는데에 문제는 없었나요? 

A. 저 같은 경우엔 코스 종료일이 8월 19일이기 때문에 사실 학부 넘어가기까지는 그렇게 시간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수업이 정확히 8월 19일에 끝나는 게 아니고 조금 더 여유 있게 끝나기 때문에 필요한 서류나 정보를 얻고 지원하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또 모르는 것이 있으면 항상 학교 관계자와 이메일을 주고받으며 질문을 했기 때문에 전혀 겁먹을 필요 없고 그들 또한 친절히 답변을 해줍니다.

Q. 강사진들은 어떻다고 생각하세요? 

A.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100% 만족한다고 답변하지는 못하겠어요.^^;; 사람마다 나와 잘 맞는 선생님이 있고 그렇지 않은 선생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학생들에게 열려있고, 학생들을 많이 도와주려는 노력을 한다는 것은 맞습니다.

Q. 파운데이션 과정 수강과목 중 가장 좋아하는 과목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저는 Art & Design 과목을 제일 좋아했습니다. 리서치를 많이 하면서 제가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고, 이론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재료를 통한 수업을 하면서 흥미를 많이 느꼈습니다.

coventry_코벤트리_파운데이션_1

Q. 학업을 성공적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도와주는 부분이 있다면 어떤 것일까요?

A. 열린 생각을 가진 강사진들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먼저 물어보거나 말을 걸지 않아도 혼자 작업하다가 답답함이 느껴지는 게 보일 때면 옆에 오셔서 조언을 많이 해주었습니다.
또한 작품에 대한 아이디어나 조언을 구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질문할 수 있는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Q. 미래 목표는 무엇인가요? 

A. 일단 가까이에 있는 목표는 대학 생활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것, 그리고 바로 기업에 인턴으로 들어가는 게 제 목표입니다.
크게 보았을 때는 물론 제가 원하는 기업의 디자이너로 들어가서 나중엔 디자이너로서의 제 이름을 알리는 것이 목표이고요!!
가까이에 있는 목표부터 차근차근 성공해 나가는 것이 지금은 제일 큰 임무입니다.

Q. 마지막으로 코벤트리 대학 진학 파운데이션에서 학업하고 자 하는 학생들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A.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모든 강사진은 학생들에게 열려있습니다.
겁먹지 마시고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문화도 다르고 언어도 다르고 타지에 혼자 떨어져 있는 게 힘들 때도 있지만, 그걸 잊을 만큼 기쁜 수간을 누릴 때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모국어가 아니기 때문에 영어공부는 꾸준히 하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Q. 진짜 마지막으로^^ 영국유학닷컴을 선택하신 동기가 무엇인지도 알려주세요~^^

A. 지인의 추천으로 영국유학닷컴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귀찮으실 법도 한데 너무나도 친절하고 항상 빠른 답변해주신 표양희 매니저님 감사합니다. ^____^*

By | 2018-01-29T17:23:54+00:00 9월 6th, 2016|아트|0 Comments

About the Author:

Leave A Comment

전화상담네이버톡